본문 바로가기

JAVA

JAVA 기초 문법 4-3(feat. 네트워킹 /소켓)

네트워킹
네트워크 객체(대상) 사이에 입/출력(inputStream, outputstream)을 이용해서 테이터를 입력하고 출력한다.

소켓:네트워크상에서 데이터를 주고 받기 위한 장치
ex)집 전화기
자바에서 소켓클래스 제공함

서버는 클라이언트를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가 클라이언트의 요청에 반응한다

serverSocket = new ServerSocket(9000); socket = serverSocket.accept();

Client와 Server소켓

서버에 ServerSocket을 준비하고 클라이언트에서 socket을 이용해서 접속한다

클라이언트는 소켓만 준비 try catch로 잡기
네트워크 연결 준비
서버 : 서버소켓준비, accept로 클라이언트 받기

클라이언트와 서버는 InputStream, OutputStream을 이용해서 양방향 통신을 할 수 있다.

양방향 이동 통신
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날짜와 시간의 형식화  (0) 2021.12.12
BufferedReader와 BufferedWriter  (0) 2021.11.20
JAVA 기초 문법 4-2 (feat.입출력 기본 클래스 )  (0) 2021.04.11
자바 문법 기초 4-1 (feat. 예외처리)  (0) 2021.04.11
자바 기초 문법 3  (0) 2021.04.0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