네트워킹
네트워크 객체(대상) 사이에 입/출력(inputStream, outputstream)을 이용해서 테이터를 입력하고 출력한다.
소켓:네트워크상에서 데이터를 주고 받기 위한 장치
ex)집 전화기
자바에서 소켓클래스 제공함
서버는 클라이언트를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가 클라이언트의 요청에 반응한다
serverSocket = new ServerSocket(9000); socket = serverSocket.accept();
Client와 Server소켓
서버에 ServerSocket을 준비하고 클라이언트에서 socket을 이용해서 접속한다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IOlZf/btq2hsCeEHz/HTzVTndrcJXgmDtQxZVWyk/img.png)
클라이언트는 소켓만 준비 try catch로 잡기
네트워크 연결 준비
서버 : 서버소켓준비, accept로 클라이언트 받기
클라이언트와 서버는 InputStream, OutputStream을 이용해서 양방향 통신을 할 수 있다.
양방향 이동 통신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kUPUp/btq2hq5oeBa/0dmr3h9bJ8wLe3KbUdyZo0/img.png)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날짜와 시간의 형식화 (0) | 2021.12.12 |
---|---|
BufferedReader와 BufferedWriter (0) | 2021.11.20 |
JAVA 기초 문법 4-2 (feat.입출력 기본 클래스 ) (0) | 2021.04.11 |
자바 문법 기초 4-1 (feat. 예외처리) (0) | 2021.04.11 |
자바 기초 문법 3 (0) | 2021.04.04 |